안녕하세요.
차차입니다.
이제 2021년 결산이 끝나고
여러 가지 서류들을
갱신해야 하는 때가 왔습니다.
그중 하나인
중소기업 확인서 갱신하는 방법을
알려드리겠습니다.
+
예전과 다르게
전자신고를 진행하셨으면,
자동화 시스템으로
쉽고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!
1. 중소기업정보현황시스템(http://sminfo.mss.go.kr)
아이디 / 패스워드로
로그인해주세요.
2-1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하기
우선 자동화 시스템을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온라인 자료제출 -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
순으로 진행해주세요.
2-2 프로그램 이용자 등록
프로그램 다운이 완료되었으면,
신규 이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. ( 인증서 필요 )
2-3 자료제출
프로그램에 로그인 후
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기본정보 입력 - 제출기관 선택( 중기부_중기 현황 시스템 )
- 제출자료 선택 ( 필수 : 사업자등록증명원 / 법인세 신고자료 / 원천세 신고자료 )
- 제출
3. 중소기업 확인서 출력
자동으로 진행해서 그런가
예전과는 다르게 서류 제출 후
바로 확인서 발급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.
끝입니다.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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