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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일지/회계

[중소기업정보현황시스템] 중소기업 확인서 갱신하기

 

안녕하세요.

차차입니다.

 

 

이제 2021년 결산이 끝나고

여러 가지 서류들을

갱신해야 하는 때가 왔습니다.

 

 

그중 하나인

중소기업 확인서 갱신하는 방법

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+

예전과 다르게

전자신고를 진행하셨으면,

자동화 시스템으로

쉽고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!

 

 

 


 

1. 중소기업정보현황시스템(http://sminfo.mss.go.kr)

 

 

 

 

아이디 / 패스워드로

로그인해주세요.

 

 

 

 

1.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

 

 

 

 

 

2-1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하기

 

 

 

 

우선 자동화 시스템을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 

 

온라인 자료제출 -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

순으로 진행해주세요.

 

 

 

 

2.1 온라인 자료제출

 

2.2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 설치

 

 

 

 

 

2-2 프로그램 이용자 등록

 

 

 

 

 

프로그램 다운이 완료되었으면,

신규 이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. ( 인증서 필요 )

 

 

 

 

2.3 신규이용자등록

 

 

 

 

 

2-3 자료제출

 

 

 

 

 

프로그램에 로그인 후

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기본정보 입력 - 제출기관 선택( 중기부_중기 현황 시스템 )

- 제출자료 선택 ( 필수 : 사업자등록증명원 / 법인세 신고자료 / 원천세 신고자료 )

- 제출

 

 

 

 

2.4 프로그램 진행 순서

 

 

 

 

3. 중소기업 확인서 출력

 

 

 

 

자동으로 진행해서 그런가

예전과는 다르게 서류 제출 후

바로 확인서 발급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3. 중소기업 확인서

 

 


 

끝입니다.

 
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